집에서 또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과일나무(과실수)

집에서 또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및 과일나무(과실수)

새 아파트를 이사하면서 저에게 많은 변화가 생긴 것 중 하나가 취미생활의 큰 변화입니다. 변화 중 새롭게 생긴 취미는 바로 식물을 기르는 것입니다. 새집증후군을 없애기 위한 노력으로 제일 먼저 생각한 것이 바로 공기정화식물을 키워보자입니다. 실내는 공기 순환 부족과 건물의 유해 물질, 황사, 황사 등으로 오염물질이 쌓이기 쉽다고 합니다. 그래서 병점에 있는 화훼단지 중 한 지점을 가서 2형태의 식물을 구매했습니다. 바로 여인초와 스투키입니다.

공기정화식물이라 하면 기본적으로 대부분이 키우시는 식물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공기정화식물을 선택할 때 어떤 요소를 고려해야 할까요?
공기정화식물을 선택할 때 어떤 요소를 고려해야 할까요?

공기정화식물을 선택할 때 어떤 요소를 고려해야 할까요?

A1. 공기정화식물을 선택할 때는 실내 공간의 크기, 적응력, 유지 관리의 용이성, 정화능력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실내 환경에 맞는 크기의 식물을 선택하고,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황사 및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능력이 있는 식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기정화 화분 4위 산세베리아
공기정화 화분 4위 산세베리아

공기정화 화분 4위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 중 하나로 손이 많이 가지 않고 집에서 기르기 편한 화분 식물입니다. 빛이나 불의 밝은 정도에서도 무난하게 잘 자라서 실내 어두운 장소 혹은 거실이나 발코니 같은 곳에서도 잘 자랍니다. 물을 자주 안 줘도 되고 비료도 필요 없어서 직장 생활하는 현대인에게 좋습니다. 물 주는 방법은 봄, 여름, 가을 땅이 말랐을 때 한 번씩 겨울에는 흙이 말랐을 때 물을 많이 주면 됩니다.

감성카페처럼 만들어주는 아이템, 아레카야자
감성카페처럼 만들어주는 아이템, 아레카야자

감성카페처럼 만들어주는 아이템,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도 여인초만큼이나 많은 공간에서 사랑받는 반려식물입니다. 물주는 주기도, 성향도 비슷해 여인초와 동일한 방안으로 키우면 됩니다. 고향이 습지인 것도, 물을 좋아하지만 과습을 주의해야해야만 되는 점도 비슷하면서 실내 인테리어를 한층 감정적으로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지요. 그보다. 가장 좋은 점은 뛰어난 공기정화 기능에 있습니다.

미우주항공국(NASA)에서 꼽은 공기정화식물 1위가 바로 이 친구라는 점은 유명하지요? 우주선 안은 밀폐되어 있는 공간이고 환기를 시킬 수 없습니다.보니 공기정화 식물의 기능이 아주 중요한데요, 50가지 식물 중에서 당당히 최종 1위를 거머쥔 식물입니다.

깜짝 놀랄만한 공기정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실내의 여러가지 유해물질 사이에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정말 감사한 반려식물인 것 같습니다.

학명 Hedera helix, 영문명 English lvy

아이비의 종류는 수십 가지로 아주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잉글리시 아이비라고 불리는 헤데라 아이비가 공기정화 식물 6위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조그맣고 아담한 잎을 가지고 있지만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 효과는 어떤 식물보다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덩굴성 식물이기 때문에 공중에 매달아 키우면 잎들이 아래로 이쁘게 늘어져 보기 좋습니다.

공기정화 식물 2위 스파티필룸

공기정화 식물 중에서 오로지 꽃이 있는 식물입니다. 공기정화 식물 순위가 높은 스파티필름의 의미는 넓고 얇은 잎이라는 뜻으로 실내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미세먼지나 알코올, 벤젠, 여러가지 공기 오염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공기정화 능력이 좋아 도로변 주택 같은 곳에 오염되는 공기를 정화하고 싶으신 분들은 기르시면 좋습니다. 햇빛을 받지 않아도 15일 이상은 잘 크기 때문에 지하공간에서도 잘 자라서 키우기 쉽습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반려식물 키우기에 처음 나선 식집사를 위한 키우기도 쉽고 관리도 쉬운 식물은? 1.스투키 국민식물 스투키는 잎이 둥글게 말리면서 길쭉하게 자라는 것이 특징으로 실내공기정화 및 음이온을 방출해 전자파차단효과가 있습니다. 스투키는 한 달에 한번 물을 조금씩 주며 반그늘여름에는 직사광선 피하기에서 키우면 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키우기 쉬운 식물 입니다. 2. 몬스테라 몬스테라는 잎사귀가 광택이 있고 군데군데 구멍이 있어서 낯선 느낌이 물씬나는 식물로 인테리어 연출은 물론 공기정화효과까지 있는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입니다.

몬스테라는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어야 하며 적정온도는 2028도 입니다.

공기정화식물은 어떠한 방식으로 사용하면 좋을까요?

A2. 공기정화식물을 사용할 때는 자연광을 충분히 공급하여 식물의 광합성 작용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토양 관리 및 관수를 지속적으로 해주어 식물이 건강하게 자라도록 해야 합니다. 잎의 먼지를 주기적으로 제거하고 식물을 적절한 과정에서 배치하여 효과적으로 실내 생태계를 정화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기정화식물을 선택할 때 어떤 요소를 고려해야

A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기정화 화분 4위

산세베리아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 중 하나로 손이 많이 가지 않고 집에서 기르기 편한 화분 식물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감성카페처럼 만들어주는 아이템,

아레카야자도 여인초만큼이나 많은 공간에서 사랑받는 반려식물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