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총본산 조계사, 진한 국화향으로 물들다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

조계종 총본산 조계사, 진한 국화향으로 물들다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

오랜만에 조계사에 들렀다. 조계사 국화를 보러 가기 위해서였다. 열린송현녹지광장이나 서울공예박물관과 워낙 가까운 거리라 슬슬 걸으면 되니 부담스러울 일도 전혀 없습니다.. 가는 길에 우정총국체신기념관을 들렀다가 조계사로. 우정총국 포스팅은 다음에 하기로 하고, 먼저 조계사 국화부터 올려 봅니다.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은 올해로 12회째. 가까운 곳에서 가 보니 조계사 일주문 주위부터 온통 국화로 뒤덮인 모습. 다른 어느해보다. 여러가지 느낌입니다.


imgCaption0
부처님 오신 날 연등행렬


부처님 오신 날 연등행렬

부처님 오신 날5월 27일을 앞두고 20일 서울 도심에서 4년 만에 대규모 연등 행렬이 진행됩니다. 행렬이 지나는 종로는 이날 오후 양방향 교통이 완전히 통제됩니다. 대한불교조계종 등 불교계 종단들로 구성된 연등회보존위원회는 이날 오후 7시 서울 동대문흥인지문에서 출발해 1호선 종각역 사거리를 거쳐 조계사까지 걸어가는 연등 행렬을 합니다. 이번 연등 행렬은 COVID-19 확산 전인 2019년과 닮은 규모로 열립니다.

쉼표하나 템플스테이 1박 2일 휴식형

내용소개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갖는 자유일정 휴식형 템플스테이입니다. 참가비용 60,000원 참가자 전체 동급 프로그램 사찰안내필수, 열두 달 행복 만들기선택, 예불선택, 공양필수, 온전한 휴식 방사안내 3인 1실 욕실이 딸려 있으며, 미성년자 외 남녀 일행이더라도 방이 따로 배정됩니다. 특이사항 스님과의 차담 희망 시 메모 남겨주시면 일정에 다로 가능 여부 연락드립니다.

내용소개 경복궁 책방길로 여름산책을 나갑니다. 구입한 책으로 절 큰방에서 함께 읽고 낭독하는 시간을 가지며, 책 한 권 같이 읽는 인연을 만들어 봅니다. 참가비용 80,000원 참가자 전체 동급 – 필독사항 : 당일 지정서점에서 추천도서 1권을 증정하나 개별 도서 구입도 권장합니다.

6월 동안 50 할인을 적용, 인당 30,000원성인, 중고생, 어린이 각각이며 당일형은 15,000원입니다. 보통 가격 때문에 많이 망설이시는데 50 할인까지 되는 기회 많이 없겠지요? 너무 좋은 기회 꼭 활용하세요 가족들이 간편하게 1박 2일 동안 청소년 자녀와 그야말로 속세를 벗어나 홀가분한 마음으로 진정한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 가족의 재발견 내지 재탄생 기회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