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비행기 타는법 총정리 (출국 순서 및 절차 7단계)

인천공항 비행기 타는법 총정리 (출국 순서 및 절차 7단계)

이번에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 아기랑 비행기 탈 때 알아두면 좋은 것들 2탄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탄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경험을 바탕으로, 비행기 탈 때 준비물과 주의할 점을 알려드릴게요. 아기 비행 준비물아기 신분증기내용 유모차, 아기띠수유용품 및 간식기저귀, 물티슈, 손수건장난감로션, 상비약여분 옷, 침대보 아기의 비행기 탑승을 위해서는 신분증이 꼭 필요해요. 국내선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아니면 가족관계증명서를 준비하면 됩니다.


유모차, 아기띠
유모차, 아기띠

유모차, 아기띠

기내용 유아차 기내용 유모차는 선택입니다. 아기가 어릴수록, 공항 대기 시간에 유모차가 절실히 필요한데요. 탑승구에서 유모차를 수화물로 부친 뒤, 도달 후에도 탑승구에서 찾을 수 있게 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수는 아니에요. 그래도 수화물을 부치는 절차 없이 타려면 기내용 유모차를 준비해도 좋겠죠? 여행 다닐 때는 작고 가벼운 기내 반입 가능 유모차가 더 편리하기도 하고요. 기내 반입 유모차는 위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기 컨디션
아기 컨디션

아기 컨디션

비행기의 티켓을 끊을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아기의 컨디션입니다. 저는 아기 돌 무렵에 제주도에 다녀왔어요. 몇 시간이라도 더 길게 놀고 싶은 마음에, 갈 때는 오전 9시 비행, 올 때는 오후 8시 비행 티켓을 끊었습니다. 가는 비행기에서는 엄마 품에서 쿨쿨 잤어요. 올 때는 너무 피곤해서 그런지, 잠도 못 자고 비행 내내 칭얼거리더라고요. 도착해서는 공항이 떠나가라 고래고래 울어댔습니다. 그래서, 너무 늦은 시간은 피해서 티켓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묘 같이 비행시 준비물, 준비사항

다음은 반려동물을 비행기에 태우실 시 준비해야할 사항들입니다. 1. 애착 담요, 장난감 비행기에 타는 반려동물은 우리처럼 어디로 가는지 모르기 때문에, 또한 낯선 환경이기 때문에 극심한 불안함과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에게 적응된 환경을 제공해주어 안정감을 제공해줍시다.

2. 사료, 간식, 물 : 사람도 긴 비행동안 허기가 져 기내식과 물을 먹듯이 반려동물도 충분한 사료와 물이 필요합니다.

3. 증명서 등 서류 필요시4. 켄넬 안정감 체험 및 대중대중교통 이용 체험 비행에 탑승하면 기내 운송이든 위화물 수송이든 강아지가 많이 불안해 할것입니다. 켄넬에 오래타도 익숙할 수 있게 훈련을 해봅시다. 유튜브에 좋은 훈련사들의 강의가 많습니다.

강아지 제주도 비행 요금

다음은 반려묘 제주도 비행 요금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사람 요금처럼 가격 높게 받지는 않습니다.

보통 국내선 기준으로 2~3만원 수준의 요금을 받고, 만약 반려묘 무게가 32kg이 초과된다면 2~3만원보다는 비싼 요금이 부과됩니다. 국제선은 더 비쌉니다. 운송 거리가 멀기 때문인데요.아시아권과 사이판 똑같은 경우 부산항공 아니면 제주항공 같은 저가 항공사는 10만원 내외의 요금이 책정되어 있고, 아시아나 및 대한항공 같은 고가항공사는 일본은 15만원, 동남/서부 아시는 23만원의 요금이, 미주/유럽 등은 30만원의 요금을 부과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강아지를 데리고 제주도만 가는 것도 저한테는 험난한 여정이 예상되는데 해외 여행은 좀 더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보안검색 feat. 바이오 등록

체크인과 수화물 위탁을 마치면 3층으로 이동합니다. 3층은 출발하는 곳으로 안내됩니다. 보안검색대로 들어가기 전엔 티켓과 신분을 검토하는 과정을 거치는데요. 여기는 일반 출발장 입장하는 곳과 바이오 등록 고객 전용으로 대기줄이 구분됩니다. 바이오 등록이라는 건 지문으로 생체 등록을 하는 걸 말합니다. 바이오 등록이 되어 있다면야 신분증이 없어도 보안검색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삼층에 바이오 등록을 할 수 있는 기계가 있어요. 시간이 있으신 분들은 바이오 등록을 해두는 걸 추천해드려요. 바이오 등록 제도는 도입된지 꽤 되긴했는데 아직까지도 일반 입장줄과 비교해서 꽤 차이가 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빨갛게 물든 선 위로는 바이오 등록 고객 대기줄이고 아래로는 일반 대기줄입니다.

강아지 비행기 화물칸

켄넬 포함 7kg 이하에 아래 사이즈인 경우 강아지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화물 운송할 경우 도달 국가의 기후 및 혹한기, 혹서기 반려묘 운송 서비스 이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29도 이상, 영하 7도 이하를 혹서기, 혹한기라 규정하고 있습니다. 가로 32cm 이하 세로 45cm 이하 높이 19cm 이하 좌석 하단에 들어가는 사이즈여야 함 그 외에는 화물칸 위탁 운송을 해야 합니다.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91cm 이하여야 합니다.

IATA 항공 규정 만족한 에어켄넬 상품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400, 450, 500, 550 사이즈 색깔별로 선택가능합니다. 화물칸 항공 켄넬 혹은 장거리 운행 시 켄넬로 적합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모차 아기띠

기내용 유아차 기내용 유모차는 선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기 컨디션

비행기의 티켓을 끊을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아기의 컨디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려묘 같이 비행시 준비물,

다음은 반려동물을 비행기에 태우실 시 준비해야할 사항들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