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쿠팡 FC 여자 단기알바 5일째 찐후기 (쿠팡 알바 마지막)

양산 쿠팡 FC 여자 단기알바 5일째 찐후기 (쿠팡 알바 마지막)

쿠팡 로지스틱스의 헬퍼로 아르바이트를 다녀왔다. 쿠팡 로지스틱스는 쿠팡 물류센터가 아닌 캠프에서 진행된다고 했는데, 쿠팡의 물품들이 물류센터 캠프 트럭 배송지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캠프에서의 일용직으로 신청한 일은 주문한 상품이 도착하기 전에 같은 지역으로 배송되는 물건들로 분류해서 각 트럭에 실어서 배송하는 곳이었다. 주쿠팡을 떠올렸을 때의 물건을 주문받아서 배송하는 일 중에서 각 단계별의 일을 주쿠팡의 자회사가 하나하나씩 맡고 있나보다.

쿠팡로지스틱스는 주쿠팡의 자회사로 2018년에 주식회사가 아닌 유한회사로 설립되었고 , 택배 분류근로를 전담인력인 헬퍼를 배치한 것이 특징이라는 기업 소개가 있습니다. 물류센터에서 온 택배들을 지역에 맡게 소 분류하고, 반품도 처리하는 곳이었다.


신규교육 및 인도인접장
신규교육 및 인도인접장

신규교육 및 인도인접장

버스에서 내리면 신분증과 확정문자를 출입구 직원분께 보여드리면 됩니다. 미리 준비하셔요출근할 때마다. 늘 반복되는 일로 보입니다 확인 후 직진해서 들어가시면 왼쪽에 큰 인형이 보여요 바로 저기가 인도장 저는 인도장 찾다가 한 바퀴 돌았어요. 당황하지 마시고 인형 있는 곳에 직원분이 없으면 셔틀버스는 일찍 도착해서 직원이 안계실수 있다 의자에서 잠시 대기하시고 기다리면 되세요 직원 분들이 오시면 바리케이드 안에 대기하셔서 줄 서시면 돼요 직원분께 처음 오는 거라고 하시면 일용직 출입증과 쿠펀치 체크인하는 설명서를 주십니다.

신규는 2시간 안전교육과정을 받습니다.

충분한 휴식 그리고 충분한 물 섭취
충분한 휴식 그리고 충분한 물 섭취

충분한 휴식 그리고 충분한 물 섭취

점심시간 생각보다. 금방 간다. 하지만 이럴때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오후에 열심히 일할 수 있어요. 층별 안내도는 층별로 나와 있습니다. 층별 안내도를 보고 휴게실이나 수면실에 가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바람을 쐬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 경우에는 장마철에 쿠팡 알바를 했었다. 그래서 쿠팡 알바하는 날은 다. 비가 왔었다. 비가 오면 당연히 근무 공간이 아주 덥고 습해진다.

그래서 금방 지치게 되고 힘들어진다. 실제로 일하다가 머리가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수시로 물을 마셔주거나 휴식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얼음물을 제공해 주니 무조건적으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덥고 습할 때 얼음물이 살게 해 줍니다. 아니면 식염 포도당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식염 포도당은 물 마시는 곳이나 식당 등 보이는 곳에 다. 있습니다.

출고에 대한 교육 영상을 보고 정리를 듣자 시간은 어느새 오전 11시였다. 교육이 끝이 나고 30분간 또 실습 교육과정을 해주셨습니다. 나 혼자서 하기 시작한 것은 11시 30분부터였다. 하지만 12시 20분부터 점심시간이어서 첫날 오전에는 일을 별로 하지 못했다. 주간 FC 신규는 첫날 오전에는 그냥 교육받다가 끝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점심시간이 되어 식당으로 가서 밥을 먹었습니다. 쿠팡 알바는 쿠팡 헬퍼와는 다양하게 셔틀버스도 있었고 밥도 제공해 주었다.

식사 메뉴는 학창 시절 때 먹은 메뉴와 별반 차이 없었습니다. 음식 맛도 그때 먹었던 맛과 비슷했다. 먹으면서 새삼 옛날 생각이 나기도 했었다. 점심시간은 40분 정도였습니다. 참조하여 점심시간은 타임마다. 다릅니다. 그러니 일을 시작할 때 직원분에게 점심시간이 언제부터냐고 여쭈어보거나 본인이 맡은 공정의 이름을 점심시간 몇 분 전에 부르면 나가면 됩니다. 그러니 밥 못 먹을 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원 시 주의할 점
지원 시 주의할 점

지원 시 주의할 점

검색창에 쿠팡 물류센터라고 검색하면 많은 물류센터가 검색이 됩니다. 제일 가까운 센터로 지희망하는 것이 좋지만 물류센터별 특징을 알고 지희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류센터는 상온 센터와 신선 센터로 나뉘는데 신선 센터에서는 냉장, 냉동식품들을 보관하기 때문에 굉장히 춥습니다. 방한복과 핫팩을 지급하지만 오늘 종일 쌀쌀한 곳에서 일하는 게 절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은 무조건적으로 신선 센터는 피하시는 게 좋고 보통 모르고 신선 센터로 지원했다가 극강의 추위를 경험하고 상온 센터로 지희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먼저 가까운 센터를 찾고 블로그 포스트 후기들을 보면서 신선 센터인지 상온 센터인지 알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CLS CoupunchCLS 쿠펀치, 출퇴근 확인 버튼 눌러 기록물을 쓰는 앱에서 퇴근을 찍고 해산입니다. 퇴근 셔틀이 있는 경우여서 사무실 밖에 바로 주차되어 있는 셔틀버스를 탔다. 나가는 길에 300원 자판기가 있어서 음료를 뽑아 먹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현금 투입기 위에 카드 인식기. 300원 음료도 있었습니다. 300원 음료 몇 개, 400원 음료 몇 개 이렇게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규교육 및 인도인접장

버스에서 내리면 신분증과 확정문자를 출입구 직원분께 보여드리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분한 휴식 그리고 충분한 물

점심시간 생각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시 주의할 점

검색창에 쿠팡 물류센터라고 검색하면 많은 물류센터가 검색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