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계산기 미리 확인 해 보는 방법

실업급여 계산기 미리 확인 해 보는 방법

정부는 실업급여 하한액을 하향하거나 폐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반복적이고 부정 수급을 예방하기 위한 특별점검 역시 강화합니다.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가장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다. 스스로가 자발적 퇴사가 아닌 회사의 권유로 퇴사하였는지 그리고 근로기간이 최소 18개월 이상180일 이 되었는지다. 스스로가 직접 자율적으로 퇴사하였는지 구분할 수 있는 기준은 아래와 같다. 상기 조건에 따라 실업급여 수령 조건을 충족하면 실업급여는 현재 기준으로 퇴직 이전 평균 급여 60에 소정의 급여일수를 곱한만큼 수령하게 됩니다.

이 때 하한액은 오늘 기준으로 60,120원이고 상한액은 66,000원입니다.


imgCaption0
파일크기가 너무 클경우

파일크기가 너무 클경우

제가 올린 받을 공고문중에 파일크기가 너무 큰 게 있어서 업로드 용량에 걸리는 것이 있었습니다. 확인해 보니 필요 없는 기업 소개가 너무 길게 있어서 PDF용량이 너무 큰 파일이 하나가 있었습니다. 이럴 땐 취업공고문을 저장할 때 회사소개를 제외된 구직내용에 대하여 나와있는 것만 저장해서 적절한 용량을 맞추어야 합니다. PDF로 저장하실 때 13,14,15 이런 식으로 필요한 정책이 있는 쪽수만 저장을 해줍니다.

실업급여 퇴직사유가 정당한가

기본적으로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비자발적 퇴직 사유로 해야 합니다. 회사에서 권고사직을 하는 경우, 계약만료로 인해 멈추는 경우, 경영악화로 인한 폐업 혹은 감원이 예정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그러나, 본인은 더 일할 의사가 있음에도 불합리한 대우를 받거나 분통스러운 상황으로 사직서를 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시로 직장 내 괴롭힘을 당하거나 월급이 밀리거나 직장이 출퇴근이 어려울 정도로 아주 멀리 이전하거나 부모님이 아파 직접 돌봐야 하는데 직장에서 휴직이나 휴가를 허용해주지 않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어느 누가 봐도 직장을 그만둘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사실이 객관적으로 입증되는 경우 시행규칙 제101조 제2항 별표 2에 의거 정당한 이직 사유에 해당됩니다. 위의 사유에 해당된다면 진지하게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 기업 전화번호가 나와 있지 않다면?

구직활동내역을 작성하다보시면 주황색 별표시가 있는 건 무조건적으로 입력해야 되는 항목입니다. 보통 취업공고문이나 구직활동증명서를 확인해 보시면 위에 항목에 필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인사담당자담당부서와 전화 번호는 표시가 안되어 있는 회사도 지속해서 있습니다. 저 역시 2개의 서류를 살펴보아도 찾을수 없었습니다. 인사담당자가 딱히 없습니다.면 그냥 인사담당자라고 적으면 되는데 전화 번호는 그냥 적을 수가 없기 때문에 홈페이지까지 찾아가서 전화번호를 확인 후에 입력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지원만 받는 회사는 따로 전화번호를 기재하지 않고 취업공고를 내는 곳이 지속해서 있다고 해서 그 회사의 홈페이지에 찾아가면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수급 신청 기간과 수급 기간

수급 신청 기간 수급 기간 이직한 다음 날로부터 12개월까지이며, 자영업자는 폐업일 다음 날로부터 12개월입니다. 수급 기간 내 소정급여일수를 한도로 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고용부에서 제공되는 수급 자격증을 통해 정확하게 알 수 있으며 구직 사이트에서 많은 실업급여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으나 직전 회사들까지 포함한 일수와 금액을 예상해주는 잡코리아 실업급여 계산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개인적인 권장 1. 본 계산기는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계산되는 모의 계산기입니다.

2. 최소한의 정보로 계산되므로 실제 수급일 수 및 수급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상세한 내용은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 및 고용 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폐지 논쟁 이유

정부는 실업급여가 세후 급여보다. 많은 역전상황 때문에 실업급여를 반복, 부정수급하는 사례가 많아 지면서 현행 제도로는 고용보험의 지속성을 담보할 수 없어 실업급여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저임금의 80 수준을 지급하는 실업급여의 높은 하한액 제도와 지나치게 자애로운 지급요건으로 퇴사와 재취업을 반복하며 실업급여를 반복하여 받는 관행이 성행하고 있다는 문제점을 인식할 요구된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2022년도 최저 월 실업급여는 184만 7,040원으로 최저임금 근로자 세후 월 근로소득 179만 9,800만 원보다. 많았다. 또 현행법 상 실업급여는 실직 전 18개월 중 180일만 일하면 받을 수 있는 지급 요건때문에 부정수급자를 양산했다는 목소리도 제기돼왔다. 2017년 120만 명이었던 실업급여 수급자는 2021년 178만 명까지 급증했다.

자주 묻는 질문

파일크기가 너무 클경우

제가 올린 받을 공고문중에 파일크기가 너무 큰 게 있어서 업로드 용량에 걸리는 것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실업급여 퇴직사유가

기본적으로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비자발적 퇴직 사유로 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기업 전화번호가 나와 있지

구직활동내역을 작성하다보시면 주황색 별표시가 있는 건 무조건적으로 입력해야 되는 항목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