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마디통증 병원 관절염 3가지 종류

손가락 마디통증 병원 관절염 3가지 종류

브레이크 패드가 낡지 않았는지, 브레이크가 작동할 때 패드 위치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패드의 간격은 브레이크 암 옆에 있는 나사로 조정할 수 있어요. 나사를 오른쪽으로 돌려주면 브레이크 암이 밖으로 나옵니다. 변속이 잘 되는지, 체인이 빠지지 않는지, 변속기는 잘 고정되어 있는지 살펴봅니다. 뒤 변속기는 볼트가 잘 조여져 있는지 점검합니다. 변속이 잘 안 될 때는 케이블 조정나사를 돌려 조절하고, 체인이 이탈할 경우에는 위치조절 나사를 돌려서 맞추면 됩니다.

페달을 거꾸로 돌려 체인이 민첩한 색의 움직이는지 확인합니다. 체인의 움직임이 부드럽지 않으면 체인을 잘 닦고 기름칠을 충분히 해준 다음 뻑뻑한 부분은 좌우로 비틀어 줍니다.


검지 손가락이 아픈 경우
검지 손가락이 아픈 경우

검지 손가락이 아픈 경우

검지 손가락의 경우에는 이나 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스스로가 40대 후반에서 50대 이상이며 손바닥쪽이 굳는 느낌이라면 류마티스 관절염을 염두해 두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참조하여 류마티스 관절염은 아침에 일어날 때즈음에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방아쇠 수지증후군은 검지를 구부릴 때 딱소리가 나는 것이 특징이며 보통 스포츠를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관절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앞서 언급한 퇴행성 관절염 외에도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과는 달리, 류마티스 관절염은 면역 체계에 문제가 생겨 면역 세포가 관절을 공격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손가락에 염증과 고통이 발생하며, 손가락의 저림 증상 또한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관절염의 증상이 퇴행성인지 류마티스인지 자체적으로 판단하기 어려우므로, 병원에서 분명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 손가락 관절 통증으로 병원을 찾았습니다.

진단 결과, 제가 겪고 있는 증상은 방아쇠 손가락 증후군이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심각한 단계에 이르지 않아 비수술적 치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 차례 약물 치료와 물리치료를 받은 후, 증상이 꽤나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많은 업무로 인해 손을 많이 사용하게 되고 고통이 다시 찾아왔어요.

손가락과 손목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하기
손가락과 손목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하기

손가락과 손목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하기

아울러 손가락 스트레칭을 통해 관절염을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은 방안으로 시간이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해주면 조금이나마 예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예를들어 왼쪽 엄지손가락이 아프다면, 왼쪽 손바닥을 하늘로 향하게 두고 오른쪽 엄지와 검지로 왼쪽 엄지와 검지 사이를 늘린다는 느낌으로 펴줍니다. 이 것을 계속 지속해주면 됩니다.

이 방법은 그림으로 나왔듯이 두 손을 기도하듯 맞잡으며 잡는 손목을 가볍게 풀어줍니다. 위 그림은 서로 악수하듯이 손을 맞잡으며 잡는 손목을 화살표방향과 같이 풀어줍니다.

서스펜션 포크

서스펜션의 강도가 적당한지 확인합니다. 필요하면 강도를 조정합니다. 앞 브레이크를 잡으며 잡는 자전거를 앞뒤로 움직였을 때 포크가 움직이거나 헤드셋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지 봅니다. 이상이 있으면 스템의 옆면에 있는 고정볼트를 풀고 윗면의 조정볼트를 조인 다음 고정볼트를 다시 조여 줍니다. 일반 헤드셋은 헤드 스패너로 헤드셋을 조여야 합니다. 크랭크가 흔들리지 않는지 점검하고 페달에 강한 힘을 주었을 때 크랭크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지 살펴봅니다.

크랭크의 움직임이 있으면 체인 링 중심에 있는 고정볼트를 조여 줍니다. 케이블 고정볼트가 잘 조여 있는지 확인하고 케이블 끝이 나뉜 곳은 없는지 살펴봅니다. 나뉜 곳은 테이프로 잘 붙여줍니다. 끝이 나뉜 케이블은 빨리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통이 만성적이고 유지하면 지체없이 병원가기

이럴 땐 지체하지 말고 병원으로 가서 의사에게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빨리 해결할 수 있어요. 안타깝지만 스트레칭이나 영양제로 예방할 수 있는 단계는 지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을 인정하고 주기적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빨리 통증을 없애는 길입니다. 이렇게 이번에는 손가락 관절 통증을 최대한 빨리 치료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

평소에 관절에 무리가 가는 행동은 안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연골은 한번 망가지면 다시 재생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스스로가 관절을 생각해야되는 나이라면 의식적으로 관절을 보호해주는 것이 가장 지혜로운 방법이겠다.

자주 묻는 질문

검지 손가락이 아픈 경우

검지 손가락의 경우에는 이나 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류마티스 관절염

앞서 언급한 퇴행성 관절염 외에도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가락과 손목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아울러 손가락 스트레칭을 통해 관절염을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