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색으로 보는 내 건강신호 어떠한 식으로 알수 있나요

소변색으로 보는 내 건강신호 어떠한 식으로 알수 있나요

여러 암 중 취장암은 치료가 어려운 암에 속합니다. 무엇보다.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 보니 조기 발견이 어렵고 치료를 한다고 해도 생존율이 13.9 밖에 되지 않습니다. 췌장암의 초기 증상을 알아보고 의심이 된다면 간담췌외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췌장은 몸 속 깊은 곳에 자리 있는 장기로 여러 장기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머리 부분은 십이지장과 연결되어 있고 췌장의 꼬리는 비장과 닿아 있습니다. 담낭이 가까이서 있고 담관이 췌장을 지나갑니다.

그림처럼 머리, 몸통, 꼬리 세 부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내분비와 외분비를 두루 섭렵하는 만능 소화 효소 분비기관입니다. 이는 위산에 의해 활성화되어 소화가 잘 되게 해 줍니다. 췌장 세포는 글루카곤, 인슐린, 소마토스타틴Somatostatin이라는 소화효소를 분비합니다.


대변의 색과 상태
대변의 색과 상태

대변의 색과 상태

췌장에 생긴 종양으로 담즙이 제대로 나가지 못하면 대변에 담즙이 섞이지 못해서 평소처럼 누런 색을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변이 색이 회색이거나 두부처럼 흰색을 보입니다. 또한 변에 기름기가 있어서 둥둥 뜨거나 변기물을 내려도 변이 잘 내려가지 않아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소화가 잘 안되고 만성 설사가 있어도 췌장, 담관쪽 이상을 의심해 볼 만합니다. 췌장에서 종양 상태에서 따라 황달이 나타날 수도 있고 안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췌장 머리 쪽에 종양이 있다면 담낭의 담즙이 빠져나가는 통로를 막아서 노란 담즙 성분 빌리루빈인 체내에 쌓여 몸, 얼굴, 눈 흰자위가 노랗게 되는 황달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나 췌장 머리 쪽이 아닌 곳에 종양이 생기게 되면 황달이 나타나지 않아서 췌장암 발견이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통증은 췌장암이 좀 더 진행되어 종양이 커진 상태에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소변색이 이상할 때 치료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되나요?
소변색이 이상할 때 치료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되나요?

소변색이 이상할 때 치료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되나요?

소변색이 이상할 때의 치료법은 아주 다양하나 약물복용이나 비타민 복용 등 무해한 요소에 의한 것일 경우, 치료 범위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간, 신장, 등의 기관과 연관된 질환이 원인인 경우, 간장애, 간암, 신장 결석 등을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원인을 찾아내고 이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빠르게 병원에 가서 의사에게 상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상적인 소변색깔

정상적인 소변의 색깔은 탁함이 없고 투명하고 맑은 노란색입니다. 몸 수분 섭취량이 적거나 탈수 증상이 있다면 소변 색이 진해지고 냄새 또한 강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신장 질환이 있거나 특정 약물을 복용했을 때도 소변색이 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흔히 비타민을 먹고 나면 체내 흡수가 다. 안되고 소변으로 배출해 노란색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변에 거품이 생길 때

소변의 거품과 탁한 정도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정상인의 소변은 약간의 황색 즉 맥주에 물 탄듯한 색이며, 거품이 생기더라도 양이 많지 않습니다. 아주 탁하고, 마치 비누를 풀어놓은 듯 거품이 많은 소변이 지속한다면 단백질 성분이 소변으로 빠져나오고 있다는 신호이므로 즉각 소변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건강한 사람도 심한 운동을 했거나, 고열이 지속됐거나, 탈수가 됐거나, 등심이나 삼겹살 등 육류를 많이 섭취한 경우 일시적으로 거품 소변이 나올 있습니다.

소변 색이 너무 진한 경우

소변이 진한 색을 띠는 것은 물을 적게 먹었기 때문입니다. 이 역시 날씨가 추워지면서 산책도 줄어들고 활동량이 적어지면서 물을 적게 마셨다면 부드러운 현상입니다. 진한 소변의 다른 원인으로 비타민이나 영양제 때문일 수 있습니다. 사람도 비타민이나 영양제를 먹고 나면 오줌이 노랗게 나오는 경우를 많이 경험합니다. 몸에 비타민이 모두 흡수되는 것이 아니므로 소변으로 빠져나오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색이 진해진 것이라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강아지가 소변을 오래 참았다면 색이 진해질 수 있습니다. 개가 소변을 오래 참는 것은 좋은 증상은 아닙니다. 방광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요로 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췌장암 검사

췌장암이 의심될 때 하는 검사는 초음파 검사, 내시경 초음파검사, 복부 CT검사, MRI검사 등이 있습니다. 소화가 안되고 복부 통증이 있었는데 혈액검사와 위장 내시경을 했는데 큰 이상이 없고 치료약을 2주 이상 먹어도 개선이 없습니다.면 간담췌외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변의 색과 상태

췌장에 생긴 종양으로 담즙이 제대로 나가지 못하면 대변에 담즙이 섞이지 못해서 평소처럼 누런 색을 보이지 않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변색이 이상할 때 치료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소변색이 이상할 때의 치료법은 아주 다양하나 약물복용이나 비타민 복용 등 무해한 요소에 의한 것일 경우, 치료 범위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인 소변색깔

정상적인 소변의 색깔은 탁함이 없고 투명하고 맑은 노란색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