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 실적공지 시작, 나쁘지 않은 실적이지만 주가는 하락

빅테크 실적공지 시작, 나쁘지 않은 실적이지만 주가는 하락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시킹알파 할인으로 연결됩니다. 엔비디아 및 등등 AI 중심 주식은 최근 기술주 랠리에서 애플을 능가했습니다. 애플의 가격 차트는 하락세 삼각형 패턴을 보여 추가 하락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애플의 판매량 성장은 존재하지 않았고 근본적인 그림도 약해 투자 매력이 없습니다.


애플AAPL0
애플AAPL0

애플AAPL0

부정적 이슈 애플 하락 이유 1. 애플카 개발 포기, 애플카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종업원들은 AI 개발 부서로 보내지는 것으로 확인 2. 유럽연합에서 애플에 반독점법 위반으로 과징금 18억 유로약 2조 6000억원 이상을 부과하기로 함 3. 워렌버핏버크셔헤서웨이이 애플 주식 비중을 줄이기 시작, 애플 1000만주 매도하여 약 9억 5천만주 소유 4. 중국 내 아이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줄었다.

AMD, 실적은 괜찮았지만
AMD, 실적은 괜찮았지만

AMD, 실적은 괜찮았지만

AI 붐을 타고 주가가 급등한 반도체 기업 AMD도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발표했지만, 판매량 전망이 기대에 못 미치며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AMD는 작년 4분기 61억7천만 달러의 매출과 77센트의 주당 순이익을 기록했는데요. 하지만 올해 1분기 매출이 예상치인 57억7천만 달러에 못 미치는 54억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결국, 지난달 30일현지 시각 장 종료 후 시간외거래에서 주가가 6 넘게 하락했습니다.

구글 주식 가격 긍정적인 면은 없을까?
구글 주식 가격 긍정적인 면은 없을까?

구글 주식 가격 긍정적인 면은 없을까?

1. Google의 중요성 전 세계 50억 명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구글 서비스. 구글은 세상을 변화시킨 삶을 변화시키는 기업이며 여전히 혁신과 발명의 선두주자다. 2. Google 클라우드의 성장 구글 클라우드는 매년 20씩 성장하고 있으며 2028년까지 영업이익이 1,400, 매년 7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p.s 정말 그러면 좋겠네요. 3.가치검증 구글을 훌륭한 가격 훌륭한 회사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사에서 발췌 4. 저위험 투자 알파벳이 시장 대비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저위험 투자방법이라고 제안하고 있습니다.

해외주식, 알파벳 주식 구성

알파벳 주식을 검색해 보시면 알파벳A, 알파벳C 가 나오지만, 알파벳 주식은 상장된 알파벳A, 알파벳C 그리고 비상장 주식 알파벳B 주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주식 알파벳 주식 검색 시 나오는 알파벳 주식은 GOOG 알파벳C, GOOGL 알파벳 A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미국 주식투자를 하는 경우 종목 코드에 관하여 알고 있어야 합니다. 미국 주식 종목은 종목코드가 알파벳으로 되어 있는 반면, 한국이나 일본의 경우 주식 종목 코드가 숫자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미국 주식 종목 코드는 알파벳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를 티커Ticker라고 합니다. 해외주식 미국 주식 종목을 검색합니다.

단기적인 예측 2024년 상반기까지

첫번째 단기적인 전망입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알파벳 주가는 향후 6개월 정도 상승할 가능성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매크로 상황이 매우 안 좋아진다는 가정 하에 최대 PER 20 수준 주가 105달러까지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모든 것이 긍정적 사고로 흘러가면 Forward PER 35 수준 주가 245달러 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락할 여지보다. 상승할 여지가 더 많습니다.고 보는데, 그 근거는 다음과 같다.

1. 알파벳의 메인사업인 구글서치, 유튜브가 여전히 건재합니다. 구글, 유튜브는 여전히 알파벳의 메인 사업으로 성장세가 꺾이지 않고 오히려 성장 중에 있습니다. 2023년 1,2,3분기 매출을 보더라도 유튜브, 구글광고매출이 전년 대비 계속해서 성장 중인 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밸류에이션은 더욱 하락할 전망

현재 애플의 수익 성장 프로필이 기술 회사보다는 필수 소비재 회사에 가깝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제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은 밸류에이션이 이미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하락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현재의 가치 평가는 향후 순이익의 약 24배로, 이는 5년 평균 약 21배보다. 높습니다.

그러나 이 수치가 선행 PE주가수익비율 20대 중반을 지불할 수준인지 의문입니다. 제게는 이런 가치 평가가 널널하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애플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Seeking Alpha의 Quant Rating 시스템을 통해 강조한 바와 같은 사안을 볼 수 있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 ​ 평가에서 F등급을 받았으며, 저는 이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성장에 대한 평가는 C-입니다. 회사가 얼마나 많은 주식을 매입하고 있는지를 고려할 때, 이는 공평한 평가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애플AAPL0

부정적 이슈 애플 하락 이유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MD 실적은 괜찮았지만

AI 붐을 타고 주가가 급등한 반도체 기업 AMD도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발표했지만, 판매량 전망이 기대에 못 미치며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구글 주식 가격 긍정적인 면은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