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다가스카르 자스민 키우기_햇빛 흙 물주기 꽃피우기

마다가스카르 자스민 키우기_햇빛 흙 물주기 꽃피우기

제가 미스김 라일락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욕심 부리다. 수형을 망쳐버린 저의 또다른 반려식물 오렌지 자스민 데려왔어요 엉엉 정식명칭은 오렌지 재스민 Orange Jasmine 오렌지 자스민은 여름에 꽃을 피우고 가을부터 열매가 맺혀서 겨울봄까지 주황빛으로 열매가 익는다고 해요 , 또한 꽃을 피우면 오렌지 꽃향기 재스민 꽃향기가 함께 섞여 사랑에 찬 향이 솔솔 난다고 하니 신기해요 저의 오렌지 자스민은 지금 최고조 열매가 주황빛입니다.


imgCaption0
온도와 습도


온도와 습도

식물이 자라는 봄과 여름철에는 1826, 가을과 겨울에는 1215 정도를 지속적인 것이 이상적입니다. 겨울철 최저 온도를 7 이상으로 지속적인 것이 좋습니다. 습도는 높은 편을 지속적인 것이 병충해도 막고 식물이 성장하는데도 유리합니다. 특히 난방을 하는 겨울철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나 스프레이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다가스카르 자스민 물 주기는 온도와 습도, 식물의 성장 속도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식물이 빠르게 자라는 봄, 여름에는 흙이 마르는 대로 물을 듬뿍 줍니다. 나무젓가락을 찔러 보고 겉흙 23cm 아래가 마르면 물을 줍니다. 물을 줄 때 물 빠짐이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물 받침대에 고인 물은 바로 제거합니다. 가을, 겨울철에는 물 주는 횟수를 줄여야 합니다. 가능하면 빗물을 받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은 식물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요소입니다. 마다가스카르 재스민은 최대한 많은 햇빛을 보도록 해야 잘 자랍니다. 한여름 뜨거운 햇빛이 아니라면 직사광선을 받아도 해를 입지 않습니다. 오히려 햇빛을 잘 받을수록 건강하고 많은 꽃을 피웁니다.

통기성과 보습력이 뛰어난 피트모스를 위주로 한 화분용 흙을 사용합니다. 여기에 펄라이트나 마사토굵은 모래를 조금 섞어주면 물 빠짐에 도움이 됩니다. 어떤 식물이든 흙 속 뿌리가 물에 잠겨 있다면야 썩을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화분용 흙과 들어가는 재료들은 인터넷을 통해 주문하거나 농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 0 10 꽃을 피우다

오렌지 자스민은 양지 혹은 반양지 정도의 햇빛을 필요로 하는 식물입니다. 광량이 부족하면 꽃을 피우지 않는다고 하는데 여름내내 실외에서 햇볕을 듬뿍 받아서인지 꽃은 자주 피웠다.

20210.30 실내로 들어 온 오렌지 자스민. 잎이 노랗게 변합니다. 실외에서 마음껏 햋빛을 쬐고 빗물을 머금고 바람을 맞던 화분들을 전부 실내로 들인 것은 9월말 혹은 10월 초순이었던 것 같다. 한낮의 기온은 20도 내외였겠지만 새벽의 온도는 10도 아래로 떨어질 때도 있었던 탓에 일찌감치 모든 화분을 실내로 옮겼고 이때부터 화초들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몸살을 앓았었다.

대부분의 식물들이 상태가 좋지 않게 되었고 나 또한 실외에 있을 때는 가끔씩 물만 주어도 잘 자라던 식물들이 하나같이 힘을 잃고 비실거리는 모습에 낙담하던 때이기도 했다. 오렌지 자스민의 경우에는 잎이 노랗게 변하기 시작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