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병 원인과 증상 약국 약 엔디콜플러스정 복용

냉방병 원인과 증상 약국 약 엔디콜플러스정 복용

냉방병이란? 에어컨, 선풍기와 같은 냉방기구를 이용 할 때 걸리는 병으로 흔히 여름 감기라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에 에어컨, 선풍기가 없으면 도저히 더워 살 수가 없는데요 이번에는 안전하게 여름을 나기 위해 여름에 냉방병 예방수칙과 냉방병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이가 심하면 냉방병 증세가 발생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에어컨 온도를 너무 낮춰 가동하고 높은 온도의 실외와 쌀쌀한 실내에서 지내기를 반복하면 우리 몸이 온도 차를 못 견뎌 냉방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병원 7일치 코로나 약처방
병원 7일치 코로나 약처방

병원 7일치 코로나 약처방

병원 가서 코로나 검사한 비용은 5천원 정도 나왔고 약국에서도 7일치 코로나 약이 5천원 정도 나와서 총 1만원이 들었습니다. 처방받은 약에 타이레놀도 들어있어서 따로 타이레놀을 먹을 필요 없고 기침약도 기침이 심할 때만 따로 먹을 수 있도록 분리해서 주셨더라고요. 아침 점심 저녁 하루에 3번씩 식후에 먹고 6시간 정도 간격으로 약을 섭취하라고 하셨어요. 분명히 병원 가기 전 타이레놀만 먹었을 때보다는 코로나 처방약을 먹으니 훨씬 더 효과가 좋았습니다.

꼭 병원에 가야 하나 하고 내적갈등하던 제 자신이 바보 같을 만큼 진작 병원에 갈걸 하는 후회가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코로나인 것 같다.

공통되는 증상은 두통, 피로감, 설사, 기침입니다. 모두 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고 실제로도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구분하기가 쉽지 않지만 전문의들은 다음 3가지 증상이 나타날 경우 검사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몸살 근육통 호흡곤란 특히 몸살 증상이 있으면 코로나일 가능성이 높고, 여기에 편도선이나 임파선이 붓는 증상이 없습니다.면 가능성은 더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선명한 차이지만 몸이 아프면 이성적으로 판단하기 힘들기 때문에 가족이나 동료에게 부탁해서 증상을 따져보시고, 만약 그래도 불안하시다면 검사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증상은 사람마다. 차이가 날 수 있고, 드문 확률이지만 냉방병과 코로나가 함께 걸릴 수도 있으며, 냉방병의 일종인 레지오넬라 균에 감염되어 독감 증상아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레지오넬라병?
레지오넬라병?

레지오넬라병?

냉방병 증상을 보여줄 수 있는 레지오넬라증은 폰티악열병이라고도 하며, 에어컨의 냉각수나 공기가 레지오넬라 균으로 인해 오염되고, 이 균이 냉방기를 통해 사람들을 감염시키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이 균은 2542의 따뜻한 물에서 잘 번식해 급수시설과 냉방기 내에서 발견되고, 같은 냉방기를 활용하는 건물 전체에 퍼지며 공기, 물방울 등에 있는 균이 호흡기를 통해 인체를 감염시킵니다.

혹시.코로나?

코로나가 기승인 요즘에 냉방병과 코로나의 증상이 유사해 이 둘을 헷갈릴 수 있는데요. 냉방병과 코로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코로나19는 37.5 이상의 발열이 714일 이상 지속되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23일 내로 증세가 호전됩니다. 냉방병과 코로나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증상이 얼마나 지속되는지 살펴봐야합니다 본 정보는 물품 정보와 관련이 없는 내용입니다.

예방법과 증상 완화

냉방병을 예방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냉방병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데요 온도 변화에 대한 신체 조정 능력은 5 내외기에, 실내와 실외 온도 차이를 5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8를 넘지 않게 지나친 냉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두 시간마다. 주기적으로 실내 공기를 환기시키는 것이 도움되며, 한기를 느낄 땐 긴 소매 옷을 입고, 따뜻한 차를 마셔 신체를 따뜻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냉방병 원인

에어컨이나 선풍기 등 냉방용품으로 인해서 실내외 온도차이가 많이 나고 신체는 온도에 적응하지 못했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또한 실내의 환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에어컨 필터 먼지나 공기오염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24도25도의 물에서 활동적이게 활동하는 에어컨의 레지오넬라균이 있는데요. 대개 냉각기나 냉각탑에 주로 서식합니다. 회사나 공공기관과 같은 대형건물의 중앙냉난방식시설을 갖춘 곳들이 취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온도와 환기에 좀 더 신경을 쓰도록 해야합니다. 거리두기가 완화 되면서 코로나가 재유행을 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실수로 코로나 증상과 헷갈릴 수도 있는 냉방병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병원 7일치 코로나 약처방

병원 가서 코로나 검사한 비용은 5천원 정도 나왔고 약국에서도 7일치 코로나 약이 5천원 정도 나와서 총 1만원이 들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레지오넬라병

냉방병 증상을 보여줄 수 있는 레지오넬라증은 폰티악열병이라고도 하며, 에어컨의 냉각수나 공기가 레지오넬라 균으로 인해 오염되고, 이 균이 냉방기를 통해 사람들을 감염시키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혹시코로나

코로나가 기승인 요즘에 냉방병과 코로나의 증상이 유사해 이 둘을 헷갈릴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