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타워 셔틀버스 노선, 가는법

남산타워 셔틀버스 노선, 가는법

남산 공원은 2005년 5월 1일부터 일반 승용차량의 통행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N서울타워 방문을 위해서는 버스, 지하철, 도보 등의 계획을 택해야 하는데 버스를 이용하면 정상까지 쉽게 오를 수 있어 인기입니다. 01번 순환버스는 평일, 주말, 공휴일 모두 운행하며 지하철역 충무로역3, 4호선과 동대입구역3호선에서 바로 이어 탈 수 있어 간편하고 환승 혜택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청, 광화문, 안국, 충무로 등 근처의 일대 지역을 한바퀴 도는 노선인데 시계방향으로만 운행해야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9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버스이며, 일반 버스와 비슷하게 교통카드 등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탑승해야 합니다.


imgCaption0
자가용 이동

자가용 이동

만약 자가용을 가지고 이동한다면, 근처 주차장에 차를 대놓고 나머지 거리는 걸어서 남산타워까지 가야 합니다. 운전자가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남산동 공영주차장, 남산케이블카 공영주차장, 남산공원 주차장, 국립극장 주차장 등의 네 곳이 손꼽힙니다. 남산동 공영주차장 요금은 10분당 500원, 남산케이블카 공영 주차장은 5분당 330원, 남산공원 주차장은 5분에 150원, 국립극장 주차장은 입차 30분 이후 10분당 500원입니다.

남산타워 입장료

남산타워 자체로 입장료는 따로 없습니다. 하지만 남산타워 전망대는 입장료가 있는데요. 어른은 21,000원이고 소인은 16,000원 입니다. 최근에는 남산타워 케이블카나 전망대 입장료를 웹에서 예약하면 할인이 잘 되고 있으니 남산타워 전망대를 구경하실 예정이라면 인터넷에서 사전예약해서 할인받아 가시길 바래요 남산타워 전망대를 이용하려면 입장권을 늦어도 월 목 일은 2130분 까지 구매해야하고 금 일요일은 22시까지 구매해야 전망대 이용이 가능 합니다.

남산타워 입장료 할인

남산타워 입장료는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초황사 개선 인식 캠페인에 참여하여 할인받을 수 있는데, 초황사 농도가 좋음인 날에는 입장료가 15 할인됩니다. 또한, 클룩이라는 여행 엑티비티 예약 사이트를 통해 할인된 티켓을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행객들에게는 방문 전에 이용 시간과 입장료 할인 관련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남산타워는 서울의 랜드마크로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사전에 정보를 알고 방문하시면 좀 더 원만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인 남산타워는 보기 좋은 전경과 여러가지 이용 방안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도보 이동

일대를 산책하듯 걸어서 남산타워에 가는 방법부터 소개합니다. 남산타워로 향하는 길은 크게 세 갈래로 나뉩니다. 먼저 회현역에서는 삼순이 계단을 올라 팔각정을 거쳐 N서울타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서울역에서는 남산도서관부터 걸어올라가 남산타워에 이를 수 있습니다. 동대입구역에서는 국립극장 옆 매표소를 따라 남측 순환로로 올라가거나 계단 산책로를 통해 도보로 남산타워까지 걸어갈 수 있겠습니다.

여러가지 동물들

남이섬은 여러가지 동물들과의 만남도 제공합니다. 타조, 청설모, 까치, 다람쥐, 담닭과 금계, 공작, 거위, 오리, 기러기, 칠면조, 두더지, 토끼 등 여러가지 동물들이 섬 곳곳에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살아가고 있으며, 방문객들은 이들과 가까이에서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남이섬은 이처럼 자연과 동물, 그리고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조용한 공간입니다.

호텔정관루숙박

남이섬 내에는 호텔 정관루라는 숙박 시설을 운영하고 있어, 1박 이상 느긋하게 남이섬을 누리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호텔 정관루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요. 정관재라는 본관과 강변에 위치한 별관이 있습니다. 정관재는 일러스트레이션 아트 호텔로서 특별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요. 아시아 최대 국제그림책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인 나미콩쿠루의 수장작과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작품으로 장식되어 있어 예술적 영감을 주는 곳입니다.

별관은 강변을 따라 위치해 있으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완수하고 있습니다. 사계절 변화하는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이상적인 공간으로, 단독 바비큐 및 취사가 가능한 콘도별장과 두 사람만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투투 별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세미나실, 연회장, 야외수영장, 리셉션 센터 등 여러가지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행에 편의를 더해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가용 이동

만약 자가용을 가지고 이동한다면, 근처 주차장에 차를 대놓고 나머지 거리는 걸어서 남산타워까지 가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남산타워 입장료

남산타워 자체로 입장료는 따로 없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남산타워 입장료 할인

남산타워 입장료는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