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포동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신축아파트 전세계약시 주의

개포동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신축아파트 전세계약시 주의

매도인 준비서류 매도인 준비서류는 부동산 중개소에서 다. 알아서 해줍니다. 따라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만 아시면 될거 같습니다. 최종 잔금일에 매도인에게 가서 받을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imgCaption0
설정채권비

설정채권비

만약 대출을 설정한다고 하면 설정채권비라는 이유로 비용이 더 나오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대출설정금액의 1를 국민주택채권으로 매입해야 합니다. 대출설정액 즉, 채권최고액은 보통 대출총액의 120를 설정하죠. 제 지인은 대출금액이 2억 4000만 원 정도라고 했는데요. 그러면 채권최고액은 2억4000만원1202억8800만원이 됩니다. 여기에 대출설정을 위한 1에 해당하는 국민주택채권을 매입해야 하므로 매입금액은 288만 원이 되죠. 이 금액을 다시 위의 고객부담금 조회의 발행금액에 넣어서 계산을 해봅니다.

저는 위와 같이 316000원이 나왔네요. 그러면 먼저 계산한 이전채권비699860원 설정채권비316000원 채권비 총액1015860원 이 나왔어요. 하지만 법무법인에서 입금하라고 하는 채권비용은 1587600원입니다.

Iota 인지세 및 증지세

인지세는 재산상의 권한 변동, 승인을 표시하는 증서를 대상으로 그 작성자에게 부과하는 세로 1억10억까지는 15만 원, 10억 초과는 35만 원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증지세는 그냥 발급수수료의 개념으로 몇만 원 수준으로 발생합니다. 다만, 납부시기를 놓친 경우 가산세를 납부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하는데요. 인지세 및 전자수입인지 연관 분명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축아파트의 등기비용의 종류와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중에 등기필증을 받으시면 각종 영수증 내역을 살펴보시고 위의 내용과 방법을 참고해서 계산해 보시고 혹시라도 잘못 계산된 부분이 있으면 해당 법무법인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전채권비

채권비 계산은 다소 복잡할 수 있기에 계산방법보다는 바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간단하게 말씀드려서 매입채권비용을 조회한 다음 부담금 조회를 하면 되는데요. 먼저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참고해서 모바일로는 최종부담금액이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위의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청약채권제1종국민주택채권매입대상금액조회를 잇따라 선택 후 클릭합니다. 매입용도에는 부동산 소유권 등기주택, 아파트, 연립을 선택하시고 대상물건지역에 서울특별시 아니면 광역시와 그 밖의 지역 중에 연관된 지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건물분 시가표준액에 주택 취득가액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채권매입발행 금액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금액이 다음과 같이 조회가 됩니다.

주택 취득에 대한 세금인 취득세를 납부해야 하는데 취득세는 아파트 분양가액과 옵션 및 발코니 확장비까지 모두 포함하여 과세표준됩니다. 공급면적 85, 6억 원 이하 주택의 취득세 계산법에 따라 분양금액 옵션금액 프리미엄금액 x 1를 취득세로 납부하였습니다. 또한, 6억원 이하 주택의 교육세 계산법에 따라 산출된 취득세액 x 10를 교육세로 납부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생애최초 주택 구입 취득세 감면 대상이어서 취득세에 대해 200만 원 감면을 받았습니다.

분양금액에 대한 1인 2,386,000원과 발코니 증대 및 옵션비에 대한 1 1,397,455원을 취득세로 납부하였습니다. 여기서, 발코니 확장비와 옵션비에 대한 과세표준은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매수인 준비서류

이 매수인 즉 집 구매자의 준비서류가 좀 많이 필요합니다. 매수인이 번거롭지 않으려면 공인인증서를 잠시 받아서물론 신뢰관계가 있어야 겠지만 온라인으로 인감증명서를 제외하고는 모든 서류를 발급받으시면 가장 편리하며, 취득세 납부등 모든 행위가 온라인으로 다. 끝날 수 있습니다. 소유권이전등기 신청서공인인증서등 본인인증 필요 인터넷 등기소에서 모두 작성잔금일 매도인에게 받을 위임장까지출력해서 가면 됩니다.

매도인 위임장인터넷 등기소에서 이폼으로 작성하시면 최종 위임장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 위임장을 갖고 매도인에게 날인받으시면 됩니다. 취득세 영수필 확인서-잔금일 당직선 기준으로 산정되어야 하기 때문에 잔금일 오전 7시부터 위택스에서 기술하고 바로 납부하시고 영수필 확인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취득세 신고 시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설정채권비

만약 대출을 설정한다고 하면 설정채권비라는 이유로 비용이 더 나오게 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Iota 인지세 및 증지세

인지세는 재산상의 권한 변동, 승인을 표시하는 증서를 대상으로 그 작성자에게 부과하는 세로 1억10억까지는 15만 원, 10억 초과는 35만 원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이전채권비

채권비 계산은 다소 복잡할 수 있기에 계산방법보다는 바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