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려움증 원인 치료방법 과정 자운고 연고

가려움증 원인 치료방법 과정 자운고 연고

벌써 내일이면 6월입니다. 초여름 날씨에 얇아지는 옷차림. 우리의 다리 알을 더이상 숨겨주지 못하죠. 맨다리를 드러내게 되는 계절. 드러나는 종아리 라인이 둔탁하면 전반적인 옷맵시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종아리 라인은 체중 감량이나 셀프관리로 어려운 부위로 꼽힙니다. 종아리 알을 없애기 위해 운동을 하면, 오히려 종아리 근육을 발달시켜 종아리 알을 더욱 도드라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암 증상
자궁내막암 증상

자궁내막암 증상

자궁내막암의 특징적인 증상은 비정상적인 자궁 출혈입니다. 폐경기 여성에게 질 출혈이 발견되면 자궁내막암의 가능성을 반드시 고려합니다. 폐경이 오지 않은 젊은 여성의 경우 불규칙한 생리가 반드시 자궁내막암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비만이나 당뇨, 출산을 적게 경험한 경우, 가족력이 있어 자궁내막암의 위험인자가 있다면야 불규칙한 자궁출혈이 있을 경우 반드시 자궁내막암의 가능성을 생각해야 합니다.

자궁내막암 원인 위험 요인
자궁내막암 원인 위험 요인

자궁내막암 원인 위험 요인

호르몬 요인 자궁내막암의 발성기전이 정확하기 밝혀지지 않았지만, 자궁내막암은 유방암과 더불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폐경기 이후 여성들은 에스트로겐 대치 요법, 늦은 폐경, 이른 초경, 무출산 혹은 저출산 및 비만, 여성호르몬 분비종양 등 평생 동안 여성 호르몬에 의한 자극을 늘려 자궁내막암이 발생하기 쉽게 만듭니다. 또한 유방암 치료 중 장기간의 타목시펜 치료는 자궁내막암의 발생율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유방암 타목시펜 치료를 받는 경우는 지속적인 산부인과적 검사가 필요합니다. 유전 요인 가족 중에 자궁내막암 혹은 유방암, 대장암 환자가 있다면야 자궁내막암의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암 예방

비만이면 자궁내막암 발생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식이 조절 및 적절한 운동을 통해 적정 체중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이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또한 과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지나친 고칼로리 섭취를 피하고, 과일과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불규칙한 질 출혈이 있거나, 생리양이 너무 많습니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질 초음파로 자궁내막을 검사하여 자궁내막암을 조기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가족 중에 자궁내막암 혹은 유방암, 대장암 환자가 있다면야 자궁내막암의 위험이 증가하므로 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다리 스트레칭하기

다리 스트레칭은 가능한 매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 스트레칭, 종아리 스트레칭, 골반 스트레칭 등을 통해 포인 동작으로 종아리 근육을 플렉스 동작으로 발목 근육을 늘려줄 수 있습니다. 꾸준한 스트레칭이 필요한데 저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와 자기 전 10분씩 스트레칭을 합니다. 이렇게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큰 차이를 만듭니다. 일하는 중이나 이동 중에도 생각나는 대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스트레칭을 습관으로 만들면 효과가 좋아지며,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

제일 중요할 수 있는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먹는 것, 운동, 피부 관리를 통해 이와 유사한 변화를 관리하고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울 수 있겠지만 관리를 하면 분명히 개선될 수 있다고 판단되니 지속해서 노력하시어 건강한 피부 가꾸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궁내막암 증상

자궁내막암의 특징적인 증상은 비정상적인 자궁 출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궁내막암 원인 위험 요인

호르몬 요인 자궁내막암의 발성기전이 정확하기 밝혀지지 않았지만, 자궁내막암은 유방암과 더불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궁내막암 예방

비만이면 자궁내막암 발생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식이 조절 및 적절한 운동을 통해 적정 체중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