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공사업 면허 등록을 위한 제출서류와 기준 안내

기계설비공사업 면허 등록을 위한 제출서류와 기준 안내

건설경영의 바른길 이한CNC입니다. 건축물플랜트 그 밖의 공작물에 급배수위생냉난방 공기조화기계기구배관설비 등을 조립설치하는 공사 건축물 등 시설물에 설치하는 급배수환기공기조화냉난방급탕 주방위생방음방진전자파차단설비공사, 플랜트 안의 배관기계기구설치공사, 기계설비를 자동제어하기 위한 제어기기지능형제어시스템자동원격검침설비 등의 자동제어공사, 시스템에어컨공사, 지열냉난방 기기설치 및 배관공사, 전문건설분야의 총공사예정금이 1500만원이상일 경우 무조건 면허를 취득하셔야 합니다.


clubs기계설비공사업 등록기준 자본금clubs
clubs기계설비공사업 등록기준 자본금clubs

clubs기계설비공사업 등록기준 자본금clubs

기계설비공사면허를 취득하려면 제일먼저 체크한다는 항목은 바로 돈 1억5천이상규정입니다. 1개인,법인 모두 1억5천이상으로 동일하며 사업용통장에 일정기간 현금으로 묶어놓은후 기업진단이라는 과정을 통해 실질자본금이 나오는지 검증을 받아야 합니다 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상의 납입돈 역시 이기준에 충족되어야 함 2)90일이내의 신설회사가 아닌이상 개인사업자포함 모든 기존회사는 최근가결산재무제표 선검토를 통해 그야말로 예치해야하는자금을 확인후 시작해야 실수 없이 시작하실수 있습니다.

3공신력있는 기관을 통해 돈 기준이 충족되었는지 적격판정을 받을경우 발급되는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 를 면허신청시 필수서류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기계설비공사업 등록 과정 기술자 기준
기계설비공사업 등록 과정 기술자 기준

기계설비공사업 등록 과정 기술자 기준

기술자는 총 2인 이상의 인력이 배치가 되어야 하고 인정 가능한 자격증의 종류가 정해져 있습니다. 범위 이외의 종류는 불인정 되고, 1인 1자격만 인정이 됩니다. 그리고 2인의 기술자 중 한명은 주인력 기술자라고 볼 수 있는 부분으로 건설기술인협회에서 발행한 기계분야의 경력수첩 보유자 이거나 아래 표에 있는 산업기사 이상 자격을 보유한 자만 인정 됩니다. 기계설비법 인정 자격자 그리고 나머지 1인 중 한명은 기계와 건축분야의 경력수첩 보유자 이거나 아래 표에 있는 자격증 보유자만 인정이 됩니다.

clubs기계설비공사업 등록기준공제조합출자예치clubs
clubs기계설비공사업 등록기준공제조합출자예치clubs

clubs기계설비공사업 등록기준공제조합출자예치clubs

1억5천 자본금규정안에는 공제조합출자금이 포함되어 있었으나 면허신청전까지만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에 출자금을 예치 하시면 됩니다. 1 공제조합에서 자체적 신용평가에 따른 출자 등급이 정해지면 좌수에 맞는 금액을 예치후 면허 신청하게 됩니다 다소 4500~5000만원사이에 해당되는 금액을 이체하게 되는데 이럴때 발급되는 “보증가능금액확인서”를 면허신청시 필수서류로 제출합니다 2 면허발급후 예치된 출자금은 약정업무를 통해 공사시 계약이행보증업무를 볼수 있게 됩니다.

기 술 능 력 요 건

기계설비공사업의 경우에는 2명 이상의 기술자를 확보해야합니다. 여기에서 언급하는 기술자는 하기 자격요건을 갖춘자를 말합니다. 1 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서 발급한 기계분야 혹은 건축분야 경력수첩 소지자이거나, 2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급한 연관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 하기 내용 참고 기계설비공사면허 연관 국가기술자격증 위와 같은 자격요건을 갖춘 기술자를 회사의 상시근로 일하는 임직원으로 등록을 해야만 기술자로써 인정받게됩니다.

등록을 한다는 의미는 4대보험가입을 말하며, 4대보험은 면허신청하는 회사에만 가입되어 있어야합니다. 겸업 및 겸직이 불가합니다.

자본금, 공제조합출자, 기술인력, 사무실

공제조합출자 좌당금액은 945,655원23.07.24 이고 분기별로 변동이 있습니다. 예치 후 전문건설공제조합에서 보증가능금액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서류도 자본금증빙자료로 사용됩니다. 공제조합출자금은 면허말소 전까지는 출금이 불가능하고 단 2년이후 60프로한도내에서 융자가 가능합니다. 건설기술인 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서 발급한 경력수첩 소지자 초급,중급,고급,특급 4대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하고 서류제출을 통해 증빙을 하게 됩니다.

여러 자격요건이 되더라도 1인 1자격 만 인정이 됩니다. 겸업이나 겸직이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개인사업자 갖고 계신 분도 기술인력으로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기술인력의 사망, 실종, 퇴직 등의 이유로 공백이 생길 경우 50일이내 재충원하셔야 합니다. ※ 개인사업자보유인을 기술인력으로 활용합니다. 실태조사등에 적발되면 등록기준미달로 행정처분을 받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clubs기계설비공사업 등록기준

기계설비공사면허를 취득하려면 제일먼저 체크한다는 항목은 바로 돈 1억5천이상규정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기계설비공사업 등록 과정 기술자

기술자는 총 2인 이상의 인력이 배치가 되어야 하고 인정 가능한 자격증의 종류가 정해져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clubs기계설비공사업

1억5천 자본금규정안에는 공제조합출자금이 포함되어 있었으나 면허신청전까지만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에 출자금을 예치 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