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무제한 알뜰폰요금제 추천 리브엠모바일 Flex LTE(신) 개통 솔직후기(통신요금 1만원대)

데이터무제한 알뜰폰요금제 권장 리브엠모바일 Flex LTE(신) 개통 솔직후기(통신요금 1만원대)

위의 알뜰폰 허브 홈페이지에서 여러 알뜰폰요금제를 비교 분석해보고 훨씬 더 저렴한 요금제를 발견하기도 했지만, 알뜰폰요금제 기업 중 대기업이라불리는 리브엠모바일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고객센터 연결이 아주 빠르고 상담원도 친절하다는 점이었고, 두 차례 이유는 현재 저희 가족에 LG유플러스 TV, 인터넷 등을 결합할인해서 이용하고 있었는데 이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보시는것처럼 Flex LTE신 요금제인데, 저처럼 SNS를 많이 활용하는 분들을 위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매일 5GB 데이터 용량을 제공하고, 소진되면 5Mbps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로 사실상 5Mbps면 유튜브 720p 화질의 영상을 시청하더라도 끊기지 않는 속도로 연속 감상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란?
알뜰폰 요금제란?

알뜰폰 요금제란?

알뜰폰 요금제에 관련해서 먼저 간결하게 설명드리자면 SKT, KT, LG U 의 통신망을 나누는 자체 통신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알뜰폰의 통화품질, 데이터 속도 등은 3대 통신사와 동일하지만 가격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애정을 받고 있고 실제로 알뜰폰을 활용하는 고객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알뜰폰은 국내 이동통신 시장이 타 나라에 비해 경쟁이 적고 통신비가 높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실시된 제도입니다.

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하고 비용을 절감하자는 취지이며 과거 통신사의 통신망을 대여 사용하기 때문에 통신망 유지 비용, 상점 운영 비용 등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요금 높은 물가 시대 생활비 절약을 위해서 다방면으로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최근에 출시되는 기후동행카드에 관련해서 흥미진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통신비
저렴한 통신비

저렴한 통신비

알뜰폰의 경우 이동통신 3사SKT, KT, LG 의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신 비용이 저렴합니다. 통화 품질, 데이터 속도 등 품질측면에서도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가성비가 꽤나 뛰어납니다. 통신비의 경우 무제한 요금제는 대부분 10만 원 정도의 금액인데 알뜰폰의 경우 2만 원대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꽤나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의 경우 대표 이동통신 3사와 달리 약정이 없기 때문에 통신사를 변경할 때 다른 어려움 없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유심 우편 배송 기다리기혹은 편의점에서 구입

선택한 요금제를 신청하고 구입하고 나면 유심을 우편으로 받을 것인지 편의점에서 구입할 것인지 선택지를 줍니다. 저는 우편으로 유심을 늘 받았습니다. 오래 걸려도 그게 더 구체적인 것 같아서요. 이건 제 성격의 문제라 선택사항이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며칠 뒤 상담원에게 한번 옵니다. 그때 궁금한 것이 있으면 다. 물어보시면 됩니다.

초기비용 부담

알뜰폰의 경우 자급제 폰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므로 만약 공기계가 별도로 없습니다.면 자급제 폰을 구매하기 위한 초기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 알뜰폰, 기후동행카드 등 고정지출을 최대한 줄이기 위한 노력들을 많이 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중에 우리들이 가장 대중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최저가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말 일반적인 부분이지만 언제나 집 근처 혹은 언제나 주유하는 곳으로 향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발견하실 텐데요. 24년부터는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서 주유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나의 단점, 자급제폰 사용

물론 알뜰폰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하나의 단점은 자급제폰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게 된다면 다른 통신사처럼 2년 약정의 할부 개념으로 핸드폰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기계값에 초기에 들어가는 비용이 좀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다가오실 수 있겠습니다만은, 2년이라는 기간 동안 거의 2배 정도 더 비싼 값의 요금을 내가는 것을 계산해보신다면, 초기에 비용이 좀 들어가더라도 궁극적으로는 훨씬 절약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알려드리며

알뜰폰 요금제에 관련해서 알려드렸는데 최근 통신비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부분에서 물가가 많이 상승하였기 때문에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경우 최근 MZ 세대에서 많이 찾아보고 활용하는 만큼 여러가지 연령대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통화품질이 과거 이동통신3사와 크게 차이가 없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생각되는 만큼 생활비를 최대한 줄이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필요한 요금제라고 생각합니다.

분명 단점도 존재하지만 혜택이 더 부각되는 만큼 잘 살펴보시고 가입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뜰폰 요금제란?

알뜰폰 요금제에 관련해서 먼저 간결하게 설명드리자면 SKT, KT, LG U 의 통신망을 나누는 자체 통신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저렴한 통신비

알뜰폰의 경우 이동통신 3사SKT, KT, LG 의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신 비용이 저렴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심 우편 배송 기다리기혹은 편의점에서

선택한 요금제를 신청하고 구입하고 나면 유심을 우편으로 받을 것인지 편의점에서 구입할 것인지 선택지를 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