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모바일 알뜰폰 개통후기 개통오류 팁

인스모바일 알뜰폰 개통후기 + 개통오류 팁

알뜰폰 요금제 가입 이유 사용 중인 모바일폰에 불편함이 없어서 약정은 끝났지만 계속 사용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용 중인 통신 서비스에는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10년 넘게 써온 1개 통신사만 써왔지만 특히 활용할만한 멤버십 서비스도 없고, 가족 결합도 사용 중이지 않았습니다. 가장 불만족스러운 점은 5G 속도인데, 5G 요금제를 쓴 지 4년이 넘었음에도 망이 제대로 건조 안된 것인지 인터넷이 터지지 않는 곳이 너무 많습니다.

와이파이를 잡지 않고는 인터넷을 쓸 수 없을 지경입니다. 그러다. 주변에서 자급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알뜰폰 요금제로 개통했다는 사례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알뜰폰에 대하여 잘 모르기도 하고, 편견이 있어 가입하지 않았는데, 주위에 생각보다. 알뜰폰 가입자가 많아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개통시 유심 인식 문제
개통시 유심 인식 문제

개통시 유심 인식 문제

위에서도 살짝 언급했지만 저는 셀프 개통 당시에 유심 인식에 문제가 있어서 꽤 애를 먹은 편입니다. 블로그에 온갖 검색을 다하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며 해결을 했답니다. 사실 개통 단계는 간단해서 크게 어렵지 않은데요. 이 유심인식문제가 알뜰폰 개통할 때 자주 생겨나는 문제 같습니다. . 그래서 개통할 때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할 때 샤오미나 화웨이 등 외국 직구 제품은 유심카드 인식이 잘 안 된다고 합니다.

이때는 해피콜 상담원에게 자신의 IMIE번호를 미리 알려주고 OMD 등록을 해야 정상적으로 인식이 됩니다. 하지만 귀찮죠. 저는 국내 공식적인 발매된 기종이었는데도 유심 인식에 문제가 있었고요. 저는 이미 개통을 해서 잘 쓰고 있긴 하지만 모든 서비스를 자신의 손으로 대응하는 게 싫으신 분은 알뜰폰은 안 맞으실 수도 있습니다.

멤버십 할인 혜택이 없습니다..
멤버십 할인 혜택이 없습니다..

멤버십 할인 혜택이 없습니다..

메이저 통신사를 쓰면 멤버십 할인 혜택이 은근 쏠쏠한데요. 카페나 베이커리, 영화관, 레스토랑 등 여러가지 곳에서 멤버십 할인을 받고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지요. 그런데요 알뜰폰에는 이런 혜택이 비교적 부족합니다. 하지만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니 각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나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쇼핑몰 상품권이나, 편의점, 패밀리 레스토랑 등에서 어느 정도 할인이 가능한 경우도 있답니다.

사실 저는 한 통신사를 10년 넘게 사용했었는데도 귀찮아서 멤버십이나 할인, 포인트 적립은 전혀 안 하고 있었던 터라 알뜰폰으로 바꾸고도 전혀 손해본다고 생각되는 점은 없었답니다.

7 티플러스 알뜰폰 약점 3가지

티플러스 알뜰폰은 우체국 통신사에서 단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지하철, 공공무선 인터넷 사용불가 집이나 카페, 도서관 등에서는 무선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데 지하철에서 공급하는 공공 와이파이는 사용이 안됩니다. 유료로 전환되어 8천 원 결제 후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긴 하지만 지하철을 많이 활용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별로 사용하지 않아 않으시는 분들에게는 권장하진 않습니다. 이럴 경우 과거 요금제 옵션의 데이터를 조금 이용하는 게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2. 셀프개통만 가능 상담원 아니면 대리점을 통한 개통한 개통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온라인 셀프개통만 가능하며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 90일이 안 된 인원은 개통이 불가하므로 90일이 지난 다음에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사용 후기 장점, 단점

기존에 이용 중이던 통신사와 다른 통신망으로 알뜰폰을 가입했습니다. 혹시 통신망이 달라져 문제가 있을까 했는데, 며칠 사용해본 결과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에 쓰던 5G 통신 속도보다. 현재 LTE 속도가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다른 망, 다른 통신사로 번호 이동했기 때문에 변경해야 할 부분은 있습니다. 1. PASS 앱 재설치 간편 본인 인증 시 이용하는 PASS 앱은 통신사별로 다릅니다.

PASS 앱을 U 전용으로 재설치했습니다. PASS 앱을 사용할 일이 생겼을 때 링크에 따라 설치 및 가입하면 됩니다. 2. 삼성 페이 재인증 번호 이동 후 삼성 페이를 이용하려고 하면 심 카드 변경으로 인증이 필요합니다.고 뜹니다. 미리 삼성페이를 실행하여 인증해두면 편리합니다. 이름, 국적, 성별, 생년월일, 통신사알뜰폰, LG U,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통시 유심 인식 문제

위에서도 살짝 언급했지만 저는 셀프 개통 당시에 유심 인식에 문제가 있어서 꽤 애를 먹은 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멤버십 할인 혜택이

메이저 통신사를 쓰면 멤버십 할인 혜택이 은근 쏠쏠한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7 티플러스 알뜰폰 약점

티플러스 알뜰폰은 우체국 통신사에서 단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